활동소식

㈜한진, ‘내지갑속선물’ 통해 유기견 보호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 성료

활동분야 : 나눔경영그룹사 : ㈜한진등록일 : 2022-04-18

㈜한진, ‘내지갑속선물’ 통해 유기견 보호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 성료



⊙ ㈜한진이 출시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 판매액 일부,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
 캠페인 모금액과 ㈜한진 조현민 사장 개인후원금으로 구입한 유기견 물품을 전달
 사회적 문제를 공유하고 개선할 수 있는 CSV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

㈜한진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 모금액 전달식을 지난 12일 비글구조네트워크 논산센터에서 진행했다.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는 ㈜한진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출시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의 판매액 중 장당 1천원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한진은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금액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의 개인후원금으로 구입한 유기견의 건강, 위생 필수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전달하였다.

‘내지갑속선물’은 ㈜한진이 ‘20년 12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선불형 기프트카드로 소비자와 산지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하며 소비자에게는 국내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착한 소비의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제철과일을 구매할 수 있는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를 먼저 출시한 후, 비대면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지난 1월에는 수산 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바다’와 축산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목장’까지 품목을 넓히며 ‘내지갑속선물’로 통합 리뉴얼했다.

㈜한진과 비글구조네트워크는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내지갑속선물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하였고,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버 협업, 이벤트 진행 등의 SNS 홍보로 캠페인 참여도를 높였다.

앞으로도 ㈜한진은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CSV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유기동물 구조활동에 동참하여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 가격은 내지갑속과일이 3만원, 내지갑속바다가 5만원, 내지갑속목장이 10만원으로 홈페이지(giftcard.hanjin.co.kr)와 전국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