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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설 명절 안전에 ‘총력’…조현민∙노삼석 사장 택배 터미... ㈜한진, 설 명절 안전에 ‘총력’…조현민∙노삼석 사장 택배 터미널 직접 점검 실시⊙설 특수기 기간 물량 증가하는 허브 터미널에 조현민∙노삼석 사장 방문하여 집중 점검⊙현장 종사자에 안전보건관리 주의 당부 및 노고 격려 위한 격려품 전달㈜한진이 설 명절을 대비해 현장의 안전보건관리 점검과 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택배터미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설 특수기 기간 동안 물량이 증가하는 한진택배 동서울 허브 터미널, 대전 허브 터미널 등 주요 택배터미널을 직접 방문해 집중 점검을 진행했다.설 특수기 기간 동안 각 터미널의 주/야간 작업 상황을 확인하고, 휠소터 등 분류시설 점검, 현장 종사자 편의시설, 통제실 근무 상황 등 모든 작업장을 면밀히 살피며 안전보건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특히, 택배기사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분류 인력 투입 현황, 심야배송 중단 이행 상황 등 택배기사와의 상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당부하며, 조업 인력들의 안전보건 관리사항 등 현장 종사자들을 위한 점검을 진행했다.또한, 늘어나는 물량으로 인해 현장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터미널 작업인원에게 간식 및 음료 등 격려품도 전달했다.㈜한진 관계자는 “설 특수기에 대비하여 어느때보다 현장의 안전보건 관리가 중요하다. 이번 집중 점검을 비롯해 안전보건 사항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해 현장 종사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속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 2022-01-27보도자료 ㈜한진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ESG 경영 일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ESG 경영 일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기부⊙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21.10.26)에 이은 사회 공헌 활동 전개⊙항만 업계 최초 나눔 명문 기업 가입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이하 ‘HJNC’)는 26일 오전 사옥 8층 홍보관에서 부산사랑의열매 최금식 회장, 부산항운노동조합 이윤태 위원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조현민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성금 1억원(부산 5천만원, 경남 5천만원)을 기탁했다.특히, 이번 사랑의 열매 성금 전달식에는 조현민 사장이 직접 참석하였으며, 해당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는 지역사회에 코로나 19 일상회복,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약자 돌봄, 교육 및 자립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HJNC는 지난해 우리나라 항만업계에서 최초로 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식(’21.10.26)을 가진 후, 노사공동 지역사회 봉사활동(김장행사, 연탄나눔, 쌀기부 등), 일회용 제품 사용 줄이기 운동, 장애인 고용 상품 사용(커피머신 대여) 등 ESG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지난해를 기점으로 부산항에서는 ESG 경영이 조용히 실천되고 있다. 2021년 부산항운노동조합과 이윤태 위원장(개인자격)이 각각 성금을 기탁했고, 이번에는 HJNC에서 이어 받아 나눔 실천에 나섰다.HJNC 관계자는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는 앞으로도 꾸준히 ESG 경영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2022-01-26보도자료 ㈜한진 대한항공, 삼성전자와 마일리지 적립 협업 대한항공, 삼성전자와 마일리지 적립 협업 ⊙ 대한항공, 삼성전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마일리지 적립몰 사이트 오픈 ⊙ 삼성전자 대표 전자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하고 동시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도 ⊙ 대한항공, 코로나 환경에서도 일상과 밀접한 제휴사 협업을 통해 고객 마일리지 적립 기회 확대대한항공은 1월 10일, 삼성전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스카이패스 회원 전용 마일리지 적립몰을 오픈한다.대한항공 ‘삼성전자 적립몰’에서는 스카이패스 회원 누구나 TV, 냉장고 등 삼성전자의 대표 전자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제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1마일도 함께 적립받을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스카이패스 ‘여행과 라이프' 메뉴 내 ‘삼성전자 적립몰’에서 회원 인증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10일~31일까지 ‘삼성전자 적립몰’에서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ID당 1회)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한편 대한항공은 항공편 탑승이나 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른 전통적인 마일리지 적립 방법 외에도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폭넓은 마일리지 적립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스카이패스 메뉴 내 ‘여행과 라이프’ 섹션에서는 국내외 40여개 제휴사에서의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타사 포인트 (OK캐쉬백, 엘포인트 등) 마일리지 전환은 물론 온라인 쇼핑, 보험가입 및 은행 환전 시에도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대한항공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여행 관련 업종과의 제휴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하반기 트립닷컴, 클룩, 현대백화점면세점과 마일리지 적립 제휴를 체결하는 등 스카이패스 회원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2022-01-10보도자료 대한항공 ㈜한진 ‘21년 잠정실적 발표, 매출 누계 2조 5,033억원…... ㈜한진 ‘21년 잠정실적 발표, 매출 누계 2조 5,033억원…’역대 최대’⊙전년 대비 매출 13% 상승하며 누계 2조 5,033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 달성⊙택배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등 비용 증가에도 전년과 동일 수준인 영업이익 1,058억원 기록⊙투자 지속에 따른 운영효율화 등으로 실적 개선 본격화, ESG 경영도 박차㈜한진이 ‘21년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누계 매출이 전년 2조 2,157억원 대비 13% 상승한 2조 5,033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영업이익 역시 상반기 영업이익 410억 대비 하반기 영업이익이 60% 가까이 상승한 648억을 달성하며 전년과 동일 수준인 1,058억원을 기록했다.이러한 실적은 상반기에 일부 택배기사 파업, 택배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등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감소하였으나, 하반기 비용절감과 투자 확대를 통해 운영효율성을 높여 수익성이 회복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글로벌 경기회복으로 항만물동량이 증가하여 컨테이너터미널 자회사의 실적이 큰폭으로 개선되었고, 글로벌 이커머스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따라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활용해 글로벌 이커머스 업체에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GDC 구축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한진은 지난해『사업구조 혁신과 내실 강화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 선제적 대응기반 마련』을 위해 ▲이커머스 관련 역량 강화와 CSV 활동 및 신사업 강화, ▲인프라 및 자동화 투자 지속, ▲IT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 구축, ▲기업문화 개선을 실천하는데 주력했다.택배사업은 ‘23 년까지 시장점유율 20% 이상을 목표로 대전 스마트 Mega-Hub의 구축을 비롯해 터미널 캐파(Capacity)와 자동화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주요 전략 고객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물류사업은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평택컨테이너터미널 등 항만하역사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의약품 물류 서비스 기반 구축, 2차 전지 운송시장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사업은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풀필먼트 자동화 설비 도입 등 물류 인프라 확대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한진은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CSV 활동과 친환경 동행 플랫폼, 업사이클링 플랫폼 '플래닛 (PLANET)' 런칭, SK루브리컨츠 친환경 윤활유 협력사업 등 기업활동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적 지배구조를 강화하며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있으며, 그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UN 자발적공약 친환경 국제인증(GRP) 획득과 ‘CSV 포터상’을 수상했다.또한, 급변하는 물류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IT 인프라를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등 디지털 환경 변화와 IT 신기술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이밖에 택배차량을 활용한 도로정보 DB사업, 카카오모빌리티 업무 협력 등 다양한 기업 및 스타트업과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였다.㈜한진 관계자는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내실 경영을 통해 2022 년 경영목표 달성은 물론, E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끝) 2022-01-07보도자료 ㈜한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2022년은 위기가 가져온 패러다임을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2022년은 위기가 가져온 패러다임을대 전환하는 중요한 시점” ⊙ 조원태 회장, 신년사 통해 놀라운 성취 이뤄낸 임직원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 ⊙ 포스트 코로나 대비 위해 고객들에게 신뢰감 심어야 한다고 당부...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원점에서 다시 생각하고 맞이할 준비하자고 역설 ⊙ 2022년은 대한항공이 글로벌 메가 캐리어로 나아가는 원년... 항공역사를 새로 쓰는 시대적 과업을 흔들리지 않고 준비할 것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지난 한 해 코로나19 위기를 뚫고 거둔 놀라운 성취를 임직원들의 공으로 돌리며, 포스트 코로나 대비와 아시아나항공 인수라는 두 가지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 한 해를 만들어나가자고 역설했다.조원태 회장은 1월 3일(월) 오전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 일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혹독한 시간이었지만, 가장 힘든 시기에 가장 빛나는 성과들을 거두었다”며 “대한항공이 창사 이래 가장 큰 위기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임직원 여러분”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조 회장은 위기가 가져온 변화를 타개하기 위한 과제에 대해 언급했다. 조 회장은 “2022년은 대한항공에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라는 위기가 가져온 패러다임의 대 전환, 이를 극복하고 선점하기 위한 도전 과제들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고 강조했다.특히 조 회장은 “계속되는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이 시장 회복의 발걸음을 더디게 만들고 있지만, 결국 코로나19는 통제 가능한 질병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면, 억눌렸던 항공 수요도 서서히 늘어날 것은 자명하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께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다는 신뢰감을 심어주지 못한다면 힘겹게 열린 하늘길을 외면하게 될지도 모른다”면서 “무엇보다 고객들이 무엇을 기대하고 원하는지 원점에서 다시 생각하고 한 발 앞서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조 회장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이 갖는 원칙과 의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회장은 “2022년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과 함께 대한항공이 글로벌 메가 캐리어(Global Mega Carrier)로 나아가는 원년(元年)이 될 것”이라며 “단순히 두 항공사를 합치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 항공업계를 재편하고 항공역사를 새로 쓰는 시대적 과업인만큼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생각이다”고 언급했다.이와 함께 조 회장은 “열린 마음으로 우려의 목소리에도 세심히 귀를 기울여, 물리적 결합을 넘어 하나된 문화를 키워낼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지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하나가 되는 순간 새로운 가족들이 이질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집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달라”고 임직원들에 당부했다.특히 조 회장은 양사의 통합을 식물을 개량하는 방법 중 하나인 ‘접목’에 비유하기도 했다. 조 회장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두 식물의 장점을 모으기 위해 두 식물의 가지에 각각 상처를 내고 묶은 후 하나로 완전히 결합될 때까지 돌보며 기다린다”며 “양사의 접목 과정에서 때때로 작은 갈등이 생길지도 모르고 상처를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머지 않아 이 때까지 볼 수 없었던 훌륭하고 풍성한 수확을 얻을 것”이라고 언급했다.이에 덧붙여 조 회장은 “창사 이래 가장 힘들고 추웠던 겨울을 함께 의지하며 이겨낸 임직원 여러분들과 그 열매를 만나게 될 날을 고대하고 있다”며 “이 같은 발걸음이 차곡차곡 쌓여 곧 만나게 될 통합항공사의 모습은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리더의 모습에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영상으로 신년사를 제작해 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배포했으며 사내 인트라넷에도 게시했다.(끝) 2022-01-03보도자료 대한항공 ㈜한진, 물류 업계 최초로 브랜드 ‘굿즈’ 출시 ㈜한진, 물류 업계 최초로 브랜드 ‘굿즈’ 출시⊙택배∙물류의 재미있고 스마트한 모습 담아 고객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 제공⊙초콜릿 기프트 세트, 블록 완구 2종, 차량 방향제, 연필 케이스 세트, 총 5종 출시⊙‘22년 1월 중 ㈜한진 SNS 채널, 이하넥스몰, green on hanjin 등에서 판매 시작 예정㈜한진이 업계 최초로 택배∙물류의 재미있고 스마트한 모습을 담은 다양한 브랜드 굿즈를 출시했다.이번 브랜드 굿즈 제작은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한진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출시,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등 MZ 세대를 비롯해 더 많은 고객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한진의 브랜드 굿즈는 초콜릿 기프트 세트, 블록 완구 2종, 차량 방향제, 연필 케이스 세트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초콜릿 기프트 세트는 택배차량 모양의 틴케이스에 한진택배 박스로 포장된 미니 초콜릿이 담겨있다. 해당 상품은 지난 12월 23일 택배기사와 물류 현장직 1만여명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연말 선물로 제공된 바 있다.블록 완구는 한진택배차량과 컨테이너 터미널의 겐트리 크레인을 그대로 본떠 제작한 키덜트 상품이다. 특히 한진택배차량 블록은 언택트 시대의 생활물류 주역인 택배기사가 택배상자를 옮기고 있는 모습도 재현하였고, 겐트리 크레인 블록은 다양한 컬러의 컨테이너와 크레인이 컨테이너를 운반차량에 싣는 모습을 재현하여 아기자기한 매력과 디테일을 살렸다.차량 방향제는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캐릭터 1종의 실리콘 피규어 형태로 향후 다양한 택배게임 캐릭터 방향제로도 확대할 계획이다.연필 케이스 세트는 HB 연필 8자루가 담겨 있는 틴케이스로 ㈜한진의 고유 컬러와 로고가 디자인 되어있다.㈜한진은 이번에 제작한 브랜드 굿즈 5종을 고객 프로모션에 활용 및 ㈜한진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HanjinOfficial1), 인스타그램(@hanjin_official), 블로그(blog.naver.com/hanjinsns)와 이하넥스몰,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을 비롯해 한진그룹의 이스카이숍에서 1월 중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브랜드 굿즈의 가격은 연필 케이스 세트가 1만원, 초콜릿과 차량방향제가 2만원대 블록 완구는 4~7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한진 관계자는 “브랜드 굿즈를 통해 택배∙물류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하였다. 특히 MZ 세대, 키덜트족 등 더 많은 고객에게 한진의 다양한 모습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앞으로도 ㈜한진은 물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로지테인먼트를 더욱 강화하여 영화, 미술 등 예술과 접목한 폭넓은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끝) 2022-01-03보도자료 ㈜한진 진에어X스마일페이, 새해맞이 이벤트 진행 진에어X스마일페이,새해맞이 이벤트 진행⊙1/2~1/31사이 운항하는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 대상⊙스마일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진에어(www.jinair.com)가 다가오는2022년을 맞이해 스마일페이와 함께'해피 스마일 이어'이벤트를1월10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스마일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1월2일부터31일까지 운항하는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 결제 시 혜택이 제공된다.우선 진에어는 새해를 맞이해 신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신년 쿠폰은 항공 운임 기준으로 스마일페이 △3만원 이상 결제 시4천원 △5만원 이상 결제 시6천원 할인이 적용된다.할인 쿠폰은 각각2022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며,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다운받은 후 스마일페이 결제와 함께 결합해 사용하면 된다.이와 더불어 진에어는1월10일까지 매일 오전10시마다 항공 운임6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3만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스마일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한편 진에어는 국내외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해 스마일페이를 비롯해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특히 스마일페이는 결제할 때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가 자동 적립되며,진에어 항공권 결제 시에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스마일캐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끝) 2021-12-28보도자료 진에어 ㈜한진, 국내 의약품 물류 서비스 기반 구축한다 ㈜한진, 국내 의약품 물류 서비스 기반 구축한다⊙㈜한진, ㈜피코이노베이션과 의약품 물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국내 의약품 배송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의약품 물류시장 진출 협력⊙의약품 물류시장 안정적 진입 기대 및 물류사업 다각화 위한 역량 확보 지속㈜한진이 국내 의약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맞춰 의약품 물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한다.이를 위해 지난 8월 ㈜한진 본사에서 ㈜피코이노베이션과 국내 의약품 통합 물류 사업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 ㈜피코이노베이션 조용준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피코이노베이션은 한국제약협동조합 회원 제약사들이 공동 출자하여 지난해 7월 설립한 국내 의약품 물류 기업으로 ㈜한진은 ㈜피코이노베이션에 전략적투자자(SI)로서 20억을 출자했다.㈜한진은 보유하고 있는 물류 역량과 의약품 전용 스마트 콜드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의약품 전담 배송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구축한다. 수도권에서는 의약품 풀필먼트 서비스와 약국, 병원, 의원 등을 대상으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권 주요도시에 물류 거점을 운영하여 최적화된 권역별 배송 시스템을 구축한다.또한, ㈜피코이노베이션과 도심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구축하고 수출입 물류 등 서비스 확대를 위한 글로벌사업도 협력하여 의약품 물류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피코이노베이션은 평택드림산업단지에 1만6천여평의 부지를 확보하고, 1차로 5천여평 부지에 첨단 자동화 의약품 통합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내년 6월 완공 이후 ㈜한진과 함께 선진 의약품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본격화 하고 통합 물류센터 추가 구축 등 헬스케어 융복합 물류단지를 조성하여 제약사 등 더 많은 헬스케어 기업이 함께 하는 혁신형 상생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의약품은 물론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헬스케어 물류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국내 의약품 물류 시장에 전담 수행사로서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향후 글로벌 의약품 물류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진 관계자는 “국내 의약품 시장규모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의약품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구축이 중요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품 물류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것은 물론, 물류사업의 다각화를 위한 역량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2021-12-28보도자료 ㈜한진 "대한항공, 고객 작성서류 디지털화 선도한다!" ... "대한항공, 고객 작성서류 디지털화 선도한다!"전 세계 항공사 최초 e-DOC 시스템 도입⊙ 대한항공, 최근 고객용 서류 디지털화 전면 적용⊙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 고객 여행시 필요한 서류를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도록 해⊙ 대기시간 단축 등 고객 편의 향상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기대"보다 빠르고 안전한 항공여행 위해, 필요한 서류는 디지털로 작성해주세요!"대한항공은 최근 전자 도큐먼트 시스템(e-Document System, 이하 e-DOC)을 도입해, 각종 서비스를 위해 고객들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문서(Document) 23종에 대한 전면 디지털화 적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e-DOC 적용은 전 세계 항공사 최초다.이에 따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비동반 소아 운송 신청서 ▲건강상태서약서 등 그동안 종이에 작성하던 각종 서류들을 작성할 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예약정보는 자동으로 반영돼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할 내용이 줄어들었고, e-DOC에 기록된 연락처와 이메일은 스카이패스로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도 한층 향상됐다.특히 이번 e-DOC 도입에 따라 고객이 디지털 디바이스로 작성한 서류는 안전 서버에 저장된다. 국내 외 각 지점에서는 이와 같이 안전 서버에 저장된 서류 정보를 전용 단말기로 실시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즉, 신속한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돼 고객들의 대기 시간도 대폭 줄어든다는 것. 뿐만 아니라 문서가 안전 서버에 자동 보관 및 파기 처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도 한층 강화된다.이승범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 e-DOC 본격 적용은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로서 그 동안 축적해온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토대로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나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대한항공은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나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대한항공은 항공사 최초로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5성 항공사’로,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5성 항공사’로 잇따라 선정되기도 했다.대한항공은 고객만족과 편의를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감동을 선사하는 항공사로서 글로벌 항공 업계에서의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끝) 2021-12-28보도자료 대한항공 ㈜한진, ‘택배왕 아일랜드’ 연말 랭킹전 이벤트 진행 ㈜한진, ‘택배왕 아일랜드’ 연말 랭킹전 이벤트 진행⊙23일부터 1월 2일까지 분류, 상차, 배송게임 종합 점수 상위 22명에게 경품 증정⊙㈜한진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에게 덕담 남기면 기프티콘 증정⊙게임 캐릭터 활용한 굿즈 출시 및 게임 세계관 확장하여 로지테인먼트 지속 강화㈜한진이 지난 5월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출시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가 연말을 맞이하여 23일부터 1월 2일까지 랭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택배왕 아일랜드’에 찾아온 연말 성수기 택배 대란을 해결할 최고의 택배왕을 선발하는 내용으로 이벤트 기간 중 분류, 상차, 배송게임 3종을 모두 플레이하고 종합 점수 상위 유저 총 22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또한, ㈜한진 공식 인스타그램(@hanjin_official)에서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여 새해 덕담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택배왕 아일랜드’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언택트 시대에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한 택배·물류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8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지난 9월과 10월에도 추석과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랭킹전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8월에는 게임 캐릭터를 활용해 택배를 기다리는 고객의 설렘과 택배기사를 향한 고마움을 담은 카카오 이모티콘을 출시하는 등 택배게임을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왔다.‘택배왕 아일랜드’는 현재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DIY 그림 그리기 세트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고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세계관을 확장하여 물류에 대한 재미있고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는 로지테인먼트의 영역을 확대한다.또한, 현재 게임 내 광고를 게재중인 GS 홈쇼핑, KB 손해보험 외에도 더 많은 기업들의 광고를 유치하여 해당 수익을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등 회사와 택배 종사자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할 예정이다.㈜한진 관계자는 "택배왕 아일랜드를 통해 MZ 세대를 비롯해 더 많은 고객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택배게임을 통해 물류에 대한 공감을 이끌고, 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2021-12-24이벤트 ㈜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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