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한진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물류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첨단 물류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역량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진은 1945년 창업이래 물류를 통해 사회에 이바지 한다는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창업정신으로 물류외길을 걸어왔습니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정기 연안 해송사업을 개시하는 등 수송모드의 다변화를 지속해 왔으며, 1992년 국내 최초 택배서비스 도입, 1996년 세계 주요 도시간 국제특송 사업 개시 등 국내 물류사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왔습니다.

한진은 현재 택배, 육상운송, 항만물류, 해운, 국제물류, 보관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기업의 물류체계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그룹사의 글로벌 인프라를 연계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미주 및 중국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러시아, CIS국가, 동남아, 유럽 등 신규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선도 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물류 후원사로 일괄물류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견고히하고 있습니다.

택배사업

199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택배서비스 선보이며 물류 분야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한진은 국내 최초 자동 화물분류기를 도입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택배 허브터미널을 2006년 준공하는 등 네트워크 구축 및 특화서비스 개발을 통해 택배서비스 정착과 생활물류 혁신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후에도 급증하는 수도권 택배물량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15년 서울복합물류단지(SIFT)에 첨단 물류시설을 완비한 허브 터미널을 신설하였으며, 2023년까지 대전 메가 허브(Mega-Hub)터미널을 구축하는 등 공급능력 확대와 안정적인 배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진택배는 농협, 이커머스, 홈쇼핑, 편의점 등과의 제휴를 통해 취급점을 확대하고, 무인함 택배, 골프택배, 공항택배 등 한진택배만의 개인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소규모 발송 고객을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신설하여 사회가치창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친환경 정책 등 국내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함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물류사업

국내 최초로 컨테이너 운송 시스템을 도입한 한진은 인천항에 국내 최초 민자부두 건설과 정기 연안 해송서비스 등 새로운 물류 서비스 도입을 지속하며 국내 물류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첨단 물류장비와 육상, 철도, 해상과 연계한 완벽한 네트워크로 전국 주요 항만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으며, 컨테이너는 물론 일반, 철제품, 중량물 등 다양한 화물을 고객이 원하는 운송 모드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 10여 개 무역항에서 컨테이너, 벌크, 양곡, 자동차 등에 대한 항만 운영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과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HJNC), 평택컨테이너터미널(PCTC)를 연계한 국내 최고 수준의 컨테이너 항만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정기 연안해송 사업을 개시한 한진은 철제품 전용선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방사성폐기물 운반선인 ‘한진 청정누리호’와 중량물 전용선 ‘한진파아이오니어호‘, 유연탄 전용선 ‘한진 그린호’ 등 다양한 특수 해상운송 선박을 운용하며 글로벌 중량물운송 및 연안 해상운송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의 혁신적인 유통관리 및 물류비 절감을 위하여 전국 주요 거점에 선진 복합물류창고시설과 최신 창고 관리시스템 (WMS)을 갖추고 기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3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업

1966년 베트남 미 군수물자의 하역과 운송을 시작으로 1983년 사우디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사업의 기틀을 마련한 한진은 전 세계 80여 개국 150여 개의 도시에 해외지점, 법인 등 직영 네트워크와 파트너, 에이전트와 연계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복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진은 미국 LA에 지점과 자회사를 두고 뉴욕, 시애틀, 댈러스 등 미국 주요 도시에 영업소를 운영하며 포워딩, 육상운송, 항공화물 터미널 조업서비스 등의 종합물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5년 중국 청도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포워딩과 외항해운사업을 시작한 이후 상하이, 선전, 다롄, 홍콩, 광저우 현지법인을 연이어 설립하며 포장이사, 육상운송 등 종합물류 서비스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2010년 우즈베키스탄 법인, 2013년 체코 법인, 2014년 미얀마 법인, 2016년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며 차별화된 네트워크와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항공 및 해상포워딩부터 국제특송, 창고보관 등 고객기업의 물류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진이 운영하는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www.ehanex.com) 는 고객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현지 물류센터에서 검수, 포장, 통관은 물론 국내배송까지 원스톱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쇼핑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포워딩, 국제특송, 국내택배를 연계한 복합거점인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구축하고 국제특송 IT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Global e-Commerce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류판매/
정비사업

한진은 물류, 택배사업과 연계하여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비사업과 유류 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천, 의왕, 포항등 주요 물류 거점에 정비 공장을 운영, 일반차량은 물론 중장비 및 군부대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  울산지역에 벤츠상용차 협력서비스 센터 구축 등 국내 외 유수 상용차 A/S서비스센터 및 통합장비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진은 S-OIL과 제휴하여 전국의 주요 물류거점에서 양질의 유류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tact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63 대표이사 류경표, 노삼석
대표전화 02-728-5114 홈페이지 http://www.hanjin.co.kr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