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노력

한진그룹은 기업 본연의 지속 가능한 수익 활동을 추구함과 동시에, 이러한 노력이 이해관계자의 성장과 행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 체계를 구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우리와 연결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한민국의 사람과 재화를
전 세계와 연결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기기, 글로벌 협력과 네트워크,
구성원의 혁신 노력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더 멀리 연결됩니다.

고객과 주주 그리고 구성원의
행복을 연결합니다.

고객과 주주, 직원 그리고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선순환 성장과 행복을 추구합니다.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연결합니다.

주력 사업의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 구축,
신수종 사업 창출 등 안정적인 성장과 미래의
기업가치 제고를 도모합니다.

사회적 책임 준수와 인재경영, 윤리∙정도경영,
환경경영 등 우리사회와 인류가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국문 영문
2018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국문 영문

윤리 경영

한진칼은 투명경영과 책임경영의 기업이념을 공유하며,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실천하고 제반 법규 및 기업윤리를 준수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제고하고 사회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한진칼 임직원 윤리규범

  • 우리는 고객의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다.
  • 우리는 투자자의 투자가치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을 존중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한다.
  • 우리는 협력업체와 상호신뢰에 의한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 우리는 자유경쟁원칙을 존중하며 이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 우리는 국가와 사회의 건전한 발전과 환경보전에 적극 기여한다..
  • 우리는 회사가 추구하는 기업이념을 공감하며 이를 위한 의무와 책임을 다한다.

윤리헌장 전문 윤리규범 실행 지침

신고제도 운영

  • 한진칼은 청탁, 부정행위 및 협력업체와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내부비리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SELBI@hanjinkal.com)을 통해 누구든지 신고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개선 조치하고 있습니다.
  • 신고자는 원칙과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보호되며 조치 사항은
    제보자에게 회신하고 있습니다.

인재 중시 경영

「기업은 곧 인간」 이라는 창업이념 아래 한진그룹 전 임직원이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재 중시 경영
임직원에 대한 약속
  • 임직원을 존중하고 신뢰하며,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여기겠습니다.
  • 임직원의 성과와 역량에 기반을 둔 공정한 평가보상 시스템을 통해
    차별 없는 투명한 인사관리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임직원의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건강한 직업환경과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원활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임직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