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노력

한진그룹은 기업 본연의 지속 가능한 수익 활동을 추구함과 동시에, 이러한 노력이 이해관계자의 성장과 행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 체계를 구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우리와 연결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한민국의 사람과 재화를
전 세계와 연결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기기, 글로벌 협력과 네트워크,
구성원의 혁신 노력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더 멀리 연결됩니다.

고객과 주주 그리고 구성원의
행복을 연결합니다.

고객과 주주, 직원 그리고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선순환 성장과 행복을 추구합니다.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연결합니다.

주력 사업의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 구축,
신수종 사업 창출 등 안정적인 성장과 미래의
기업가치 제고를 도모합니다.

사회적 책임 준수와 인재경영, 윤리∙정도경영,
환경경영 등 우리사회와 인류가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국문 영문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한항공] 국문 영문

 

ESG 경영

한진그룹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강화 등 ESG 측면에서 책임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경(Environment)

  • 기후변화 대응
    - 탄소중립성장
    - 친환경 항공기/차량 도입
    - 연료효율 개선
  • 친환경 경영체제 운영
    - 대기오염 물질/폐기물 관리
    친환경 Upcycling 협력사업 추진
  • 환경경영시스템 운영

사회(Social)

  • 나눔경영
    - 사회봉사 활동
    - 재난구호 활동
  • 상생경영
    -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 지역사회 성장 지원
    - 소상공인 지원
  • 인재/인권중시 경영

지배구조(Governance)

  •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독립성 강화
    - 사외이사 비율 79% (11/14)
    - 대표이사와 의장 분리
    - 이사회 내 위원회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
  • 이사회 내 전문위원회 운영
    - 감사위원회, ESG경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보상위원회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ESG 평가 등급 (출처 :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 한진칼 (2019년 ~ 2021년)

년도 ESG 등급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2021년 A A A A
2020년 B+ B B A
2019년 C B A C

 

 - 상장 계열사 (2021년)

년도 ESG 등급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대한항공 A A A+ A
한진 A A B+ A
진에어 B+ C A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