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CSV포터상 수상…공유가치창출 확산 앞장

소식구분 : 보도자료그룹사 : ㈜한진 등록일 : 2021-12-02

㈜한진, CSV포터상 수상…공유가치창출 확산 앞장



⊙ 제8회 CSV포터상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 수상, 공유가치창출 확산 노력 인정받아
 원클릭택배, 내지갑속과일 등 다양한 CSV모델로 농업인,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물류산업 특성을 연계한 CSV를 통해 다양한 사회구성원과 동반성장을 강화, 확대

㈜한진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8회 CSV 포터상(Porter Prize for Excellence in CSV)' 시상식에서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과 동아일보, 채널A가 공동 주최한 CSV포터상은 경제적 가치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CSV 개념을 정립한 마이클 포터 미국 하버드대 교수와 함께 2014년 처음 제정한 상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수상에서 ㈜한진은 기업과 사회가 상생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CSV모델을 구축 하고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진은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이 지난해 부임한 이후 물류사업과 접목한 다양한 CSV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원과의 동반성장에 힘쓰며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하여 지난 10월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2단계 상향된 A등급을 획득하는 등 ESG 경영에 탄력을 받고있다.

㈜한진은 소형 과일과 수입 대체과일의 유행으로 위축된 국내 수박 소비와 다단계 유통구조 및 포전거래로 수박농가의 실질소득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안군, 농협과 함께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한국선불카드, 농협과 협력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과일 상품을 발굴하고 한진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해 산지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의 선불카드·택배서비스가 결합된 과일 기프트카드를 업계 최초로 출시하였다.

이와 함께 글로벌 재활용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업사이클링 플랫폼 '플래닛 (PLANET)'을 런칭하였고, 비용문제, 참여방법 등으로 인해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하지 못하는 1인 창업자, 소상공인들을 위해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을 지난 10월 5일 오픈하였다.

특히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상공인을 지원 하고 동반성장하기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서비스 런칭 2년만인 지난 10월에 3만 6천개사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등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로 확장하였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핵심역량과 물류산업의 특성을 연계하여 공유가치창출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보유한 물류 역량을 사회 곳곳에 활용하며 다양한 사회구성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진은 기업활동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적 지배구조를 강화하며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친환경 물류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UN 자발적공약 친환경 국제인증(GRP) 획득과 경찰청으로부터 장기실종아동찾기 호프테이프 캠페인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