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대한항공,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사업 MOU 체결

소식구분 : 보도자료그룹사 : 대한항공 등록일 : 2021-07-01

대한항공,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사업  MOU 체결




⊙  7월 1일,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 수출 환경 개선 위한 항공운송 지원 사업 MOU 체결


⊙  연말까지 로스앤젤레스행 화물기편 중소기업 전용 공급 제공,  수출기업의 신규 사업 발굴, 지원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다양한 상생 방안 마련


⊙ 향후 물류 수송 사업에 역량을 집중, 항공 화물 공급 확대 등 수출기업 지원 및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



대한항공은 7월 1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들의 수출 환경 개선을 위한 항공운송 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항공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수출환경 개선을 위한 항공화물 특별지원 사업에  동참하게 된다. 


이 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우기홍 사장과 한국무역협회 이관섭 부회장 등이 참석해 해운 및 항공 수송 공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물류 사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한항공은 중소 · 중견기업들의 물류난 해소를 위해 연말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행 화물기편에 중소기업 전용 공급을 제공하는 한편 무역협회와 수출기업들의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여객기 편수 급감에 따른 화물 공급 감소와 해상 운송 공급난 심화로 힘든 수출 기업들을 위해 B777F, B747-8F 등 대형 신기재 중심으로 구성된 화물기단의 가동률  제고, 화물 전용 여객기 및 카고 시트백(Cargo Seat Bag) 활용 등 항공화물 공급 확대를 통해  물류 수송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유휴 여객기를 화물전용 항공기로 개조하는 역발상 전략으로 화물 공급을 확대해 방역 물품 및 긴급 화물을 적기에 수송하는 등  수출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 해 12월 '제 27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물류 수송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항공 화물 공급을  확대해 수출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끝)

목록